JAPAN STORY

일본기업 : 소니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

일본취업/기업분석

일본기업 : 소니에 대해 알아보자

온타마 2018. 12. 5. 15:36









 오늘은 일본의 전기전자회사인 소니의 역사와 평균연봉, 채용정보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소니주식회사의 사명인 「소니」의 어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라는 브랜드명은『소리:SONIC』의 어원인 라틴어『SONUS (소누스)』와「작은」의 의미를 가진 『SONNY』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소니주식회사는 일본 동경도 미나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복합회사입니다. 소니그룹을 통괄하는 지주회사이기도 합니다.

 2017년 기준 소니의 연결자회사의 수는 1,292사에 달하며 이는 일본에서 연결자회사수가 2위인 히타치보다도 400사 많은 수 입니다.











  대기업 소니그룹의 사원수*는 총 11만 7천명에 달하면 연간 매출은 2017년도 기준 85조5원*에 달합니다.


*총사원수는 매해 감소하고 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시가총액은 약 70조 3천억원으로 파나소닉의 시가총액 약 20조 7천억원의 3.5배를 상회합니다.


 같은 동종업계의 기업으로는 파나소닉, 도시바, 히타치등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업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소니주식회사의 사원수는 약 2,400명

  *삼성전자의 2017년도 매출은 약 240



*소니그룹의 7할이상의 사원이 전기전기 사업에 종사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유가증권 보고서 기준으로 소니의 사원의 평균 연봉은 약 1013만엔 (원화기준 약 1억)


소니는 글로벌 복합기업인 만큼 우수한 외국인재를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소니그룹의 사원의 절반이상이 외국국적의 사원입니다.




그럼 계속해서 소니의 일본현지 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도 대졸자 신입채용 사이트입니다.


소니의 채용대상은 이하와 같습니다.


応募資格 응모자격

短大、専門、高専、大学、大学院卒業見込みの方 단기대학, 전문학교, 고등전문학교, 대학, 대학원 졸업예정자 

*졸업 후 3년미만의 경우 대졸자 신입채용 응모가능


현재 2019년도 대졸자 신입채용 일정이 종료됨에 따라 모집요항의 발표도 종료가 되었습니다.

2020년도의 상세한 신입채용 모집요항이 새로이 발표되면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학생의 채용에 관한 Q&A

・Q:ソニーで仕事をするのに、どのような語学力が求められますか?

        소니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어떤 어학력이 요구되어지나요? 

・A:ソニーはグローバルにビジネスを展開しているため、共通言語としての英語によるコミュニケーションが必要になります。

        소니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기 때문에 공통언어로써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로 되어집니다.

        日本に拠点を置いて仕事をする際には、日本語のコミュニケーション能力も求められます。

        일본에 거점을 두고 일을 할 때에는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어집니다.

        ビジネス文書を読み書きできる、会議の場で発言できるなど日本語によるコミュニケーションができると、仕事の幅がさらに広がります。

         비즈니스문서를 읽고 쓸 수 있고, 회의장에서 발언할 수 있는 일본어 커뮤케이션이 가능하면 업무의 폭이 넓어집니다.




채용데이터

급여

석사수료생 初任給265,000円 (月給) 
학부졸업생 初任給230,000円 (月給) 
교통비는 별도 지급。(2018年7月実績)

승급

급여의 갱신은 개인의 실적에 따라 연 1회
また役割に大きな変動が生じた場合は、随時見直します。

상여

업적급여(보너스) 는 연 2회、6月과 12月에 지급

근무지

본사:東京都港区港南1-7-1、テクノロジーセンター:東京都港区・品川区・江東区、神奈川県厚木市・藤沢市、宮城県多賀城市、その他:国内・海外事業所

근무시간

勤務時間は7時間45分 (標準労働時間帯 9:00~17:30) 
コアタイム 9:30~15:30として出勤退勤時間を選択できる月間フレックスタイム制あり

휴일휴가

완전휴일2일제 (土・日)、フレックスホリデー (個人が設定できる連続休暇制度)、年末年始休暇、会社休日 (年間125日/2017年) 、年次有給休暇 (初年度17日、最大24日)
年間休暇平均取得日数 平均17.8日

복리후생

社会保険完備 (健康・厚生年金・雇用・労災)、財形貯蓄制度、社員持株会、独身寮など
自分のライフスタイルにあった福利厚生を、数多くのプログラムの中から自分の意思で選択することが可能です。

그 외

各種育児関連制度をはじめ、介護休職制度、ボランティア休職制度、留学や配偶者の海外赴任への同行などを目的としたフレキシブルキャリア休職などがあります。
多様なライフスタイルに応える環境を整備し、勤務体系に柔軟性を持たせています。

모집학부

전학부전학과


*중요한 부분만 한글로 번역하였습니다. 


*현재는 2019년도 채용은 종료되었고 2020년 3월부터 기업설명회, 6월부터 면접실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상기의 내용을 숙지하고 충분히 준비를 하신분들은 소니에 지원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소니는 일본 현지인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기업입니다. 

그만큼 입사경쟁률은 매우 높고 영어능력등 요구하는 스킬도 타사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소니에 지원하기 앞서 소니의 사업내용, 업계와 시장의 분석등 충분한 기업분석을 통해 관련지식을 충분히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니의 입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충분한 준비를 하여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라며 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