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STORY

일본뉴스 : 비트코인, 반년만에 6,000달러대 회복 본문

일본뉴스

일본뉴스 : 비트코인, 반년만에 6,000달러대 회복

온타마 2019. 5. 12. 01:29

출처 : https://toyokeizai.net


 대표적인 가상통화인 비트코인의 달러가격이 9일 급상승했다. 2018년 11월 이후 약 반년만에 6,000 달러선까지 상승했다. 비트코인 가격상승 이유로는 SNS업체 인 페이스 북이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통화에 대한 광고게재 약관을 완화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시장이 확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상승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

 

 정보사이트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은 9일 한때 1비트코인 = 6,070달러선까지 상승했다. 그 후에도 6,000달러 대 초반으로 추이하고 있다. 2월에 붙인 올해 최저치인 약 3,300 달러에서 80% 상승한 가격이다.

 

 기관 투자자의 자금유입기대도 비트코인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순풍이 되고 있다. 투자자를 대신해 자산의 보관 및 관리를 담당 자신관리자의 서비스의 정비「整備」에 맞춰 가상통화 시장에 기관 투자자의 자금이 들어가고있다. 시장에서는 '미중의 무역마찰으로 인해 주식등의 전통적인 자산가격의 전망이 불투명 한 가운데, 비트코인을 대체 자산으로 자리 매기는 움직임이 있다'라는 목소리가 있다.


출처 : https://www.nikkei.com/

 

미중무역마찰로 인한 기존 자산가격의 불투명한 전망과 새로운 형태의 자산으로의 인식등이 비트코인의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기술과 비트코인 재산적 가치에 대해서는 함부로 비교하기 힘들지만 지난해 있었던 폭락사태등을 잊지 않으며 움직임을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