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STORY

일본뉴스 : 외국인 기능실습생, 3년동안 69명 사망. 6명은 자살 본문

일본뉴스

일본뉴스 : 외국인 기능실습생, 3년동안 69명 사망. 6명은 자살

온타마 2018. 12. 6. 16:51

일본뉴스 : 외국인 기능실습생, 3년동안 69명 사망. 6명은 자살「일본어번역」 

                                                                                                                                                         



                                                                                                                                                         

低賃金や長時間労働が問題になっている外国人技能実習生について、2015~17年の3年間に69人が死亡していたことがわかった。うち12人が実習中の事故によるもので、6人が自殺し、殺害された人も4人いた。

 저임금과 장시간노동이 문제가 되고 있는 외국인기능실습생에 대해서  2015에서 2017년까지 3동안 총 69명이 사망했던 것이 밝혀졌다. 그 중 12명의 죽음은 실습중의 사고에 의한 것으로, 6명이 자살하고 살해 된 사람도 4명이었다.

 立憲民主党の長妻昭・政調会長が毎日新聞ニュースサイト「政治プレミア」に寄稿して明らかにした。技能実習適正化法などに基づき、技能実習を実施していた事業所が報告したものを法務省がまとめた。

 입헌민주당의 나가츠마 정조회장이 마이니치신문 뉴스사이트 「정치 프리미어」에 기고를 통해 밝혔다. 기능실습적정 화법등에 따라 기능실습을 실시하고 있었던 사업장이 보고한 것을 법무부가 발표했다.

 実習中の事故で死亡した12人は「フォークリフトの運転中に誤って横転し、敷きとなった」「貨物と台車に頭を挟まれた」など作業中の事故が大半をしめる。「水道工事中に掘削中の溝が崩れ、生き埋めになった日本人従業員を助けようとして巻き込まれた」などの事例も報告されている。

 실습중에 사고로 사망 한 12명은지게차 운전 중에 전복된 지게차 깔려 사망「화물과 수레에 머리가 끼여서 사망」등 작업 중 사망사고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수도공사중에 굴착중인 홈이 무너져 매몰된 일본인 직원을 구하려고 휘말린린 사망사고"등의 사례도 보고되었다.

 自殺は明記された6人以外にも、「踏切内に進入し電車にはねられた」「殺虫剤を飲んで死亡」など自殺の可能性のある事例もあった。殺害された4人のうち2人は同僚の技能実習生に刺されたものだった。

 자살은 상기에 기재된 6명 이외에도 "건널목에서 진입중인 열차에 치여 사망"며 "농약을 마시고 사망"등 자살의 가능성이 있는 사례도 있었다. 살해된 4명 중 2명은 동료의 기능실습생에 의해 살해되었다.

 技能実習生は全国に約26万人いるとされ、劣悪な労働環境が問題化している。17年には7000人以上が失踪した。長妻氏は寄稿で「死亡事案だけが初めて明らかになったが、死亡の背景や責任の所在は明らかになっていない。今回の新制度は技能実習制度を土台にしている。現状把握が著しく不十分だ」と指摘している。

 기능실습생은 전국에 약26 만명이 있다고 하며, 열악한 노동환경이 문제시 되고 있다. 17년에는 7000이상이 실종되었다. 나가츠마씨는 기고에서 "사망사안만이 처음으로 밝혀졌지만 사망의 배경과 책임 소재는 밝혀지고 있지 않다. 이번 새로운 제도는 기능실습제도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현재의 상황파악이 현저하게 불충분하다 "고 지적하고있다


출처:外国人実習生、3年で69人死亡 6人は自殺 法務省資料で判明 「毎日新聞」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81206-00000000-maiall-pol


                                                                                                                                                         


 많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기능실습제도라는 명목하에 최저임금도 안되는 임금으로 노동력을 착취당하고 있습니다. 

경제선진국인 일본의 암울한 사회의 뒷면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앞으로 입국관리법이 개정됨에 따라 많은 외국인 노동력이 일본에 들어올 예정이고 많은 한국인분들도 포함 될 것이라 예상입니다. 일본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회사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신중히 고르시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Comments